여러분의 후보, 환 댕입니다

환 댕은 몽고메리 카운티의 다양한 지역사회를 이끌어 온 목소리입니다. 그는 카운티에서 착실히 명성을 쌓아 온 사회 운동가이자 여러분의 공복(公僕)입니다. 

환과 가족은 베트남 전쟁의 참혹함을 피해 미국으로 온 난민들 중 하나였습니다. 1975년 4월 30일 공산주의 세력이 사이공을 함락하기 바로 48시간 전 그와 가족들은 베트남을 벗어났습니다. 8주 동안의 난민 캠프 생활 이후, 환의 가족은 몽고메리 카운티에 정착했고 이 곳은 지난 40년 간 환의 보금자리였습니다.

Hoan lives in Silver Spring with his wife, Tonia.
공익 사업에 대한 환의 헌신은 어렸을 때부터 시작됐습니다. 12살에 보이스카우트, 그리고 이글스카우트가 된 때부터 지금까지 15개 이상의 비영리 및 지역사회 단체 이사진으로 활동해왔습니다. 2만 5천 명 이상의 난민과 이민자들의 정착을 돕고 그들을 보살펴 온 베트남계미국인협회(the Association of Vietnamese Americans) 회장, 몽고메리 카운티에 거주하는 3만 명 이상의 학생들을 위한 주말 학교를 운영해 온 조지 B. 토마스 시니어 교육 아카데미(George B. Thomas, Sr. Learning Academy) 이사진, 소외받은 지역사회를 이끄는 차세대 지도자들을 훈련해 온 임팩트실버스프링 (IMPACT Silver Spring)의 이사진 등을 맡았습니다. 환은 이러한 헌신과 활동을 인정받아 미수도권지역사회재단 (the Community Foundation for the National Capital Region)의 로버트 H. 리노스 (Robert H. Linowes) 리더십상과 대통령봉사o시민참여자문위원회에서 관장하는 미대통령봉사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환은 정계 초년생이 아닙니다. 지난 2010년 메릴랜드주하원의원 선거에 출사표를 던졌었고, 몽고메리카운티민주당중앙위원회 위원으로 당선되어 2010년부터 2014년까지 활동했습니다. 2014년부터는 메릴랜드민주당아태자문위원회 의장을 맡아왔고 올해 임기를 마칩니다. 또한 유권자와 시 참여를 독려하는 아시아계정치연합을 탄생시킨 설립자들 중 한 명입니다.

환은 우리가 일상에서 마주하는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하는 열정을 가진 사람입니다. 비영리 단체 및 정치 활동과 더불어 전문 엔지니어로서 쌓아 온 경력은 이에 부합합니다. 환은 현재 예산 집행 및 실행, 조달 업무, 경영 지원을 전문으로 하는 소규모 연방 계약 업체에서 시니어 프로그램 분석가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 이전에는 록히드 마틴에서 내부 회계 감사관이자 규제 준수 분석가로, 국립해양대기청/기상청에서 전자 공학 엔지니어로 근무했습니다. 환이 가장 자랑스러워하는 성과 중 하나는 기상청 관측 기기를 현대화한 작업입니다. 실시간 바람, 온도, 습도, 구름 높이, 강우에 관한 중요한 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더 정확하고 시기적절한 날씨 예보와 경고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환은 밴더빌드 대학에서 공학 학사를, 메릴랜드 대학 컬리지 파크에서 경영학과 운영 분석 전공으로 석사를 받았고, 임팩트실버스프링에서 제공하는 지역사회 권한 증진과 리더십 발전 프로그램, 리더십몽고메리 교육을 이수했습니다.

환은 메릴랜드 베데스다에서 자랐고 현재 실버 스프링 휘튼에서 아내 타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타냐와 함께 스윙 댄스 수업을 듣는 것이 취미이며, 환은 세계태권도연맹으로부터 인증받은 태권도 3단 검은띠 사범이기도 합니다.

몽고메리 지역사회 증진과 희망을 위해

환은 언제나 지역사회의 편에 서서 시민들을 위해 일해 왔습니다. 이글스카우트 봉사의 일환으로 이웃 친구들을 조직해 피크닉 장소를 만들어낸 것부터, 2만 5천 명 이상의 난민과 이민자들의 미국 내 정착을 돕던 것까지, 환은 언제나 자신보다는 지역사회를 먼저 생각했습니다.

기회 장벽을 허물겠습니다

환은 교육 기회와 카운티 유소년 및 청소년들의 학업 성과를 위한 투자야말로 우리에게 더 나은 미래를 가져다줄 것이라 믿습니다. 이것이 바로 지난 16년 간 환이 조지 B. 토마스 배움 아카데미 이사진으로 일해 온 이유입니다. 환이 이사진으로 봉사하는 동안, 이 곳에서는 주말 학교를 설립해 매년 몽고메리 카운티 내 12 곳에서 3천 명 이상의 학생들의 학업을 고취시켰습니다.

지역 교통 시설에 투자하겠습니다

2010년 환은 아이크 레겟 몽고메리 카운티 군수의 임명을 받아, 워싱턴교외교통위원회에서 몽고메리 카운티를 대표하는 위원으로 2번의 임기를 마쳤습니다. 환은 임기 내 다른 위원들과 협업해3억 2천 150만 달러의 연간 예산을 관리하고, 재정을 감독하며, 워싱턴수도권교통국 및 메릴랜드교통부와 함께 공공 교통 프로젝트들을 실행했습니다.

이민사회를 위해 일하겠습니다

베트남계미국인연합 (Association of Vietnamese’s Americans 이하AVA)의 회장이자 이사회 의장으로서, 환은 동남아, 동유럽, 남미, 아프리카에서 온 2만 5천 명 이상의 난민과 이민자들의 정착을 돕고 그들을 보살피기 위해 가장 큰 비영리 단체들 중 하나인 이 연합을 이끌었습니다. AVA는 셀 수 없이 많은 난민과 이민자들을 도왔습니다. 그들의 보금자리와 직업을 보장해주고, 시민권 취득 교육을 제공했으며, 그들을 정부 및 타 비영리 단체들과 연결해주었습니다. AVA가 몽고메리 카운티 내 새로운 미국 시민권자들을 환영하기 위해 다수의 시민권 취득 행사를 열었던 것은 그에게 가장 기쁜 기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여러분 가정의 건강을 지키겠습니다

환은 몽고메리 카운티 내 아시아계 주민들 사이의 심각한 건강 격차를 목격한 후, 지역사회의 다른 지도자들과 함께 ‘아시아계건강계획 (Asian American Health Initiative 이하 AAHI)’ 이라는 조직을 창립하고 운영위원회 의장으로 일했습니다. AAHI는 환의 리더십 아래 몽고메리 보건부와 협력하여 공공 의료 서비스를 확충하고, 아시아계 주민들이 질 좋고 지불 가능한 의료 서비스 혜택을 받는 데 방해가 되던 장벽들을 제거했습니다.

거리의 청소년들을 돌려보내겠습니다

환은 노스햄튼 드라이브, 퀘벡 테라스, 플라워 브랜치 지역의 청소년 문제를 깨달았습니다. 가정이나 학교에서 보호받지 못하고 거리를 헤매는 아이들이 있었던 것입니다. 공인받은 태권도 3단 검은띠 사범인 환은 6세부터 17세까지의 유소년, 청소년들과 부모님들을 위해 뉴햄프샤이어 초등학교 체육관에서 방과 후 무료 태권도 강습을 시작했습니다. 환은 10년 이상 100명 이상의 학생들에게 무술을 통해 자기 수련과 노력의 의미를 가르쳤습니다.